메인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

에스넷원격평생교육원 교육부

수강신청

에스넷원격평생교육원의 수강신청안내입니다.

전체교육과목

홈>수강신청>전체교육과목
  • 과목명 광고학
  • 정가 150,000원
  • 학점 3학점
  • *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/자격증
  • 학사 경영학 전공
  • 전문학사
강좌바구니 담기 수강신청
수업개요

광고는 마케팅믹스 중 하나인 촉진에 포함되는 부분으로써 마케팅 프로세스에 대한 기본 이론을 정립하고, 나아가 광고에 대한 이론들을 배운다. 또한 광고 제작방법(광고카피, 레이아웃, 크리에이티브 등), 매체(방송매체, 인쇄매체 등)특성 및 활용방법, 광고에 대한 소비자심리(지각, 인지, 태도, 감정 등)를 구체적으로 배움으로써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인다. 이를 바탕으로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을 분석하고, 더 나아가 실무에 사용될 수 있는 광고 제작을 할 수 있다.
수업목표

1. 광고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
2.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소비자 심리에 대하여 분석할 수 있다.

3. 다양한 광고제작 및 전략에 대하여 학습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.

4. 광고 크리에이티브 개발을 위한 전략과 아이디어 발상법을 활용할 수 있다.

5. 다양한 매체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실무에 맞는 매체 활용법을 적용할 수 있다.

주교재

광고학-주.bmp

  • 교재명광고학개론(2015,2018)
  • 저자김봉현 외
  • 출판사한경사
  • 상세보기
부교재

광고학-부.bmp

  • 교재명광고론(2015,2018)
  • 저자이희복
  • 출판사한경사
  • 상세보기

광고학-부2.bmp

  • 교재명광고론-통합적광고(2009,2018)
  • 저자이두희
  • 출판사박영사
  • 상세보기
주차 차시 학습내용 학습자료
1 1차시

광고의 개념1

2차시

광고의 개념2

2 3차시

광고산업의 개요 1

4차시

광고산업의 개요 2

3 5차시

광고와 사회 1

6차시

광고와 사회 2

4 7차시

마케팅의 기본개념 1

8차시

마케팅의 기본개념 2

5 9차시

소비자심리의 이해 1

토론
10차시

소비자심리의 이해 2

토론
6 11차시

광고전략의 수립 1

12차시

광고전략의 수립 2

7 13차시

크리에이티브 전략과 광고제작 1

14차시

크리에이티브 전략과 광고제작 2

8 15차시

중간고사

시험
9 17차시

크리에이티브의 표현 1

과제
18차시

크리에이티브의 표현 2

과제
10 19차시

아이디어 발상법 1

20차시

아이디어 발상법 2

11 21차시

인쇄매체 및 전파매체 1

퀴즈
22차시

인쇄매체 및 전파매체 2

퀴즈
12 23차시

디지털, 옥외 및 기타 매체 1

24차시

디지털, 옥외 및 기타 매체 2

13 25차시

광고매체의 전략적 활용 1

26차시

광고매체의 전략적 활용 2

14 27차시

광고모델 전략 1

28차시

광고모델 전략 2

15 29차시

기말고사

시험
  • 학습설계에서 취득까지 수강신청절차
  • 전문학습상담가의 맞춤형설계 맞춤학습설계
  • 가까운 실습지원선테를 검색 실습지원센터
페이지 하단-맨위로 이동하기